본문바로가기

활력 에너지

  • 행복한 여행
  • 이달의 문화산책
  • 꿀팁 요리 레시피

행복한 여행

HOME > 활력에너지 > 행복한 여행

 추운 겨울을 벗어나 따뜻한 남쪽나라 GUAM으로 GoGo

안녕하십니까?
대성계전(주)부산지사 이성택입니다. 행복한 여행 코너에 제가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결혼 후 처음으로 처갓집 식구와 함께 해외여행을 다녀 왔습니다.
화려하진 않지만 식구들과 함께 시간을 보냈다는 그 자체가 너무 좋았던 것 같습니다.

늘 사보의 글만 읽다가 이렇게 직접 사보에 글을 적어 본다는 것은 생각도 못했는데 이번 여행을 계기로 사보에 우리 가족의 이야기를 편하게 적어 내려가려 합니다. 따뜻했던 GUAM으로 출 발~~~~

먼저 괌에 도착해서 방문한 곳은 사랑의 절벽. 스페인이 괌을 통치할 시절, 스페인 장교의 강제결혼을 피하여 차모로 연인은 끝내 사랑의 절벽에서 머리를 한데 묶어 바다로 뛰어들었다는 전설이 내려오는 곳으로 여기서 사랑을 맹세하고 다짐하는 곳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사랑의 종도 울려보고 의미있는 장소라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푸간 요새, 아푸간 전망대라고도 하는 곳을 들렀습니다.
차모르족(원주민)이 스페인의 지배에 반기를 들어 투쟁하자 스페인군들이 이 곳을 거점으로 차모르족을 진압했던 곳이기도 합니다.
반도형 인공 공원으로 유명한 파세오 공원으로 갑니다.

파세오는 “산책”이라는 뜻으로 1944년 일본 점령에서 벗어난 뒤, 하갓냐 마을의 흔적을 묻고 인공적으로 조성된 곳으로 특히, 뉴욕의 자유여신상을 본떠 만든 5m높이의 자유여신상이 서 있습니다 이 자유여신상은 1950년 미국 보이스카우트가 창립 40주년 기념으로 괌에 전해 준 것으로 멀리서 사진을 잘 찍으면 미국 뉴욕에서 찍은 것처럼 보인다고 합니다.

이튿날 우리는 언더워터월드(아쿠아리움)에 괌 인근바다 물고기를 볼 수 있는 곳으로 갔습니다. 시설은 우리나라보다 떨어지는 것 같았지만 많은 종류의 열대어를 볼 수 있는 곳으로 어린 자녀들에게 좋은 곳으로 생각이 듭니다.

이튿날 짧은 시내 관광을 끝내고 리조트내의 물놀이 시설을 이용하는데도 시간이 부족했습니다. 리조트는 PIC(Pacific Islands Club)로 예약을 했는데 괌에서 가장 좋은 물놀이 시설이 있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그리고 괌하면 역시 가장 생각나는 것은 무엇으로 표현할 수 없는 깨끗한 바다. TV 광고에서만 볼 수 있는 그런 바다에서 물놀이를 하는 것이죠. 열대지역이라 물의 온도도 적당하고, 특히 많은 열대어와 함께 수영할 수 있는 신기하고 재미있는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시간 예약만 잘 한다면 수상스포츠 또한 무료로 모두 즐길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3일째. 괌에서의 하이라이트인 먼 바다에 선상크루즈를 타고 돌고래가 나타나는 곳으로 가서 돌고래도 보고, 선상 낚시와 스노우쿨링이 가장 기억에 남는 것 같습니다. 돌고래는 날씨의 영향과 상황에 따라 볼 수 없을 수도 있는 복불복이라서 걱정을 하였으나 너무 좋은 날씨에 많은 돌고래가 나와서 여행을 더욱 기억에 남게 해 주었습니다. 특히 애들이 너무 좋아해서 덩달아 기분이 좋았습니다. 선상에서 하는 낚시는 더욱 신기한 것이 바닷물이 너무 깨끗하다보니 물고기를 그냥 보면서 낚시를 했죠. 다행히 아들이 꽁치처럼 생긴 물고기도 잡았답니다.

곧이어 바로 깊은 바닷물에 몸을 던져 온 가족이 스노우쿨링을 했습니다. 당연히 가기전에 리조트에 연습할 수 있는 장소가 있어서 연습을 한번 했죠. 하지만 막상 깊은 바다에 들어간다는 것이 가족들 모두 겁이 났죠. 그것도 잠시 너무 재미있어서 빨리 가는 시간이 야속하게만 느껴졌습니다. 스노우쿨링은 정말 강추입니다.

아쉬움을 달래고 마지막 밤. 차모르족의 전통무용과 식사를 할 수 있는 디너쇼를 관람을 마지막으로 괌여행을 마치고 다시 우리나라로 돌아왔습니다. 더운 열대지역에 있다가 돌아오니 엄청 추웠습니다. 다시 현실로 돌아온 것을 바로 느꼈습니다.

이렇게 짧지만 아주 기억에 남을 여행을 가슴에 담고, 그날의 사진을 보며 즐거웠던 일을 생각하면 힘이 난답니다.

- 대성계전(주) 부산지사 이성택

댓글을 남겨주세요.(*댓글 입력시 로그인 새창 열림.)

  • 푸른나무 새로운 댓글2018-04-19 오전 9:58

    오와 괌 부럽네요~

  • P2terpan 새로운 댓글2018-04-18 오전 9:01

    멋지내요!!

  1  
본문 맨 위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