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활력 에너지

  • 행복한 여행
  • 이달의 문화산책
  • 꿀팁 요리 레시피

꿀팁 요리 레시피

HOME > 활력에너지 > 꿀팁 요리 레시피

 누구나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는 요리 ‘꽈리고추삼겹살볶음’

안녕하십니까! “꿀팁레시피” 코너의 이번 호 소개를 맡게 된 대구석유가스사업부 김홍엽 입니다.

제가 오늘 소개해드릴 요리는? 요리를 한 번도 해보지 않았거나 자신이 요리에 재능이 없다? 라고 생각하는 사람조차도 쉽게 만들 수 있는 요리!!! 바로 ‘꽈리고추삼겹살볶음’ 입니다. 작년에 방영하였던 ‘집밥 백선생’ 이라는 TV프로그램으로 알려진 바 있는 요리입니다.

혼자 자취생활을 하는 대학생들이나 직장인, 맞벌이를 하시는 부모님이 계시는 분들이 홀로 식사를 하고 싶은데 마땅히 먹을 것이 없다고 생각되었을 때 만들어 먹는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재료

재료분량 : 2인분 / 조리시간 : 최대 20분(재료 손질시간 5분)
재료 : 삼겹살 400g, 꽈리고추 1팩, 대파 1개, 양파 1개, 다진 마늘 적당량(약 5~6개),
간장 4큰술, 설탕 1큰술, 삶은 달걀 5개, 물 약 300ml~400ml

요리순서

01

우선 얇게 썰어놓은 삼겹살 400g을 넣고 노릇노릇하게 익혀냅니다.
(강불에서 약 5분)
TIP.
특유의 돼지고기 잡냄새를 잡아주기 위해 후추 및 소금을 뿌려줍니다.

02

삼겹살이 노릇노릇하게 익혀진 후에 손질한 대파와 다진 마늘 적당량을 넣고 삼겹살에 골고루 향이 베어나도록 또 다시 익혀줍니다.
(중불에서 약 1분)

03

물을 300~400ml를 붓고 간장 4큰술 및 설탕1큰술을 넣어 졸이기 시작합니다.

04

그리고 추가적으로 기호에 맞게 삶은 달걀이나 메추리알 같은 것을 넣어 장조림을 하듯이 같이 넣고 졸여줍니다.

05

어느 정도 졸여진 상태라면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꽈리고추와 손질한 양파를 넣고 충분히 더 졸여줍니다.

자! 완성된 모습입니다. 완성이 되면 최대한 깔끔한 그릇에 담아봅시다.
Tip. 조금 더 걸쭉하고 단맛의 꽈리고추삼겹살을 원한다면 추가적으로 물엿을 넣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 대구석유가스사업부 김홍엽

댓글을 남겨주세요.(*댓글 입력시 로그인 새창 열림.)

본문 맨 위로 가기